학점은행제 플래너

학점은행제 플래너 한 해 450명 도와드렸네요.

학점은행제 플래너 1년간 450명 도와드렸군요. by 취업트렌드


취업트렌드

어제는 실로 기쁜 날이었습니다. 취업트렌드 채널 팬 수가 드디어 13,000명을 넘었기 때문이죠. 너튜브 구독자 10만, 100만 정도는 돼야 명함 내밀 수 있는 것과 비교했을 때 깜찍한 숫자인 건 맞는데, 그래도 교육 분야 최상위권을 유지한지 2년째 드디어 13,000명을 넘긴 건 참으로 기분이 좋습니다. 앞으로도 학점은행제 플래너로서 취업관련 좋은 콘텐츠를 기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점은행제 플래너

학점은행제 플래너 이런 통계는 없을껄요?


어언 9년 차 학점은행제 플래너로서 국가평생교육제도를 올바르게 활용할 수 있게 알리는데 노력해왔습니다. 이 정도면 저에게 장려상(?)이라도 내려주실만한데 관심 없으시겠죠 ㅎㅎ

​2022년 한 해 학습상담해 드린 내역을 계산하니 기록된 것만 대략 450명이었습니다. 월별 40명 정도 되는 거죠. 기록이 안된 것도 분명 있습니다. 제가 사무실이 아닌 야외에 있어서 전화를 받은 것도 은근 많기 때문이죠. 어지간해서는 기록합니다.

​참고로 상담은 별도 비용을 받지 않습니다. 무료라서 대충 알려드리진 않습니다. 저희 평생교육원에 수강하게 될 학생이 될 수 있고, 학생의 인생이 달려있다고 전제하기 때문에 저로서는 굉장히 성실하게 알려드린다 자부합니다.

​앞으로 몇 해나 더 이렇게 온라인에서 활동할 수 있을까 싶은데요. 요즘엔 인재 양성에 더 힘을 쓰고 있습니다. 저 개인으로 450명을 도와드렸는데, 학습설계팀 단위로 치면 최소 2,000명은 도와드렸어요. 그만큼 많은 학생이 학점은행제를 알아보는 것이죠.

​아무튼 올해도 어김없이 더 열심히 학생들 진로, 취업에 대해 고민해서 양질의 상담을 도와드릴 겁니다. 23년도 비슷하게 대략 450여 명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더 줄이면 줄였지 늘일 순 없어요. 데이터상 더 늘리면 관리가 안 되며, 상담의 질 또한 떨어지게 됩니다.

학점은행제 플래너 없이하든 있이하든 상담은 여기서


일부 학생들은 그렇게 말씀하십니다. 여긴 왜 다른 곳보다 등록금이 비싼가요? 별다른 특징이 있나요?

학점은행제로 학점을 이수하는 또는 학위를 취득하는 시스템이 쉽게 전산화, 소위 요즘 많이 회자되는 자동화가 될 수 있다면 저 같은 플래너는 필요 없을 겁니다. 그런데, 이번 학위 수여 시즌에도 어김없이 여러 가지 문제점이 나타났습니다. 예컨대, 편입시험은 합격했는데 학점은행제 졸업장이 안 나온 것입니다. 뉴스 검색하면 바로 뜹니다. 이런 사례가 많기 때문에 ‘전문성을 갖춘, 꼼꼼한 플래너’가 필요합니다.

​어떤 교육기관은 박리다매 식으로 운영하는 곳도 있어요. 그게 나쁘다고 말씀드리는 게 아닙니다. 저렴하게 학습할 수 있는 곳이니 학생 입장에서 좋은 선택지 중 하나죠. 박리다매라는 뜻은 결국 저렴하게 많은 학생을 받는다는 것인데, 담당플래너(고객센터 직원) 1명이 3~400명을 맡게 되는 것입니다.

​앞서 22년도에 450명 정도를 심도 있게 상담해 드렸다고 했어요. 그중에 실제로 학습자등록한 그러니까 학점은행 수강생이 된 이는 130명 남짓입니다. 이 130명을 무사히 끌고 갈 수 있는 건 베테랑이 아니면 어렵습니다. 그런데 한 해에 3~400명이라니 저로서는 스스로 영혼을 갈아 넣어도 안될 것 같습니다.

학점은행제 문의
누르면 카톡상담으로 이동합니다.

팬 13,000명 된 기념으로 학점은행제 플래너 천기누설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제 소개도 할 겸 올해 새롭게 학은제를 이용하려는 학생들에게 꿀팁 드릴 겸 구성해 봤는데요.

​재밌는 사실 말씀드리면, 평생교육 분야에서 인플루언서로 당선돼서 활동하는 이는 저뿐이라는 점입니다. 다른 채널은 모두 플래너에게 받은 원고를 그대로 올리는 곳입니다. 그러니 계속해서 담당자가 바뀔 수밖에요. 그 점 유의하셔서 올바른 상담 받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학점은행제 9년차 전문가 블로그 (클릭)

 

> 학점은행제 비용 궁금해요(클릭)

 

> 누적 2,200명 학점은행제 상담 친구추가하기(클릭)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