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내신 수능 점수 필요없는 꿀전형

전문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전문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이란?


졸업식은 초등학교든 대학교든 아련함이 많이 남는 것 같습니다. 적어도 제 기준으로는 말이죠. 고등학교 때만 하더라도 대학교를 수시, 정시 외에 방법으로 입학하는 것은 꿈에도 없었습니다. 그냥 몰랐다고 표현하는 게 맞는 것이죠. 수시 전형이 여러 가지로 나뉜다고는 하는데 고등학생 입장에서 그걸 세세히 알리는 없고 또 남들이 가질 않는 길로 가려니 왠지 겁이 납니다.

​간호학과는 커트라인이 높은 전공에 속합니다. 졸업 후 간호사 면허를 취득할 수 있는 그러니까 취업 루트가 확실하기 때문이죠.

​오늘 알려드린 것은 내신이나 수능 점수가 필요 없는 대졸자전형이라는 아주 특수한 전형입니다. 이미 이와 관련된 정보를 찾아보셨다면 마지막 스텝은 믿을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학습플래너를 찾는 것인데 해당 내용도 같이 포함돼 있습니다.

​수능, 내신 점수가 필요 없다고 꼭 입학이 쉬운 걸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간호학과, 물리치료과를 비롯한 보건의료계열 전공 입학에 관심 있다면 꼭 알아야 됩니다.

전문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내신을 지우자.


지운다기보단 현재 내신 점수로는 원서 쓰기에 부담되는 간호학과 그곳이 전문대라 할지라도 대학교 학점을 만들면 됩니다. 물론 이것도 좋은 학점을 만들어야 된다는 전제라는 점에서 별다를 게 없을 수 있으나 그때의 동기와 지금의 동기는 분명 다를 겁니다. 적어도 오늘 취업트렌드를 찾은 여러분이라면 말이죠.

대졸자전형은 어느 대학에는 ‘전문대 졸업 이상 전형’ 등 다르게 표기돼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그 뜻을 잘 알면 됩니다. 우선 전문대학으로 분류되는 곳에만 있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간호학과는 4년제 개편이 완료됐으니 졸업하면 전문학사가 아닌 학사학위를 받게 됩니다.

전문대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들끼리 경쟁이며 여기에는 고등학교 내신 그리고 수능 성적으로 평가를 하는 게 아닌 졸업한 대학 성적(학점)으로 순위를 메깁니다.

여기서 한 번쯤 고개를 갸우뚱할만합니다. 그렇게 대학을 가도 되는 건가?라고 말이죠. 그런데, 서두에도 말씀드렸듯이 고등학교를 다닐 때는 학생이나 학부모나 시야가 굉장히 좁습니다. 그것을 정보의 비대칭성이라 표현할 수 있으나 시야가 좁다 하는 게 더 어울릴 것 같습니다.

물론 대졸자전형은 한시적 이벤트 같은 성격으로 취급할 수 있으나 현재 의료보건계열 종사자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대졸자전형이 나름 선순환을 이루고 있다 보니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이와 비슷하게 느껴지는 편입이 있죠. 이것은 원래 있던 대입 전형입니다. 3학년으로 입학하는 것이니 어쩌면 이게 더 좋을 수 있는데요. 전문대학에는 대졸자전형, 편입전형이 있으며 지원자격이 서로 같습니다. 목표를 더 높게 잡아서 4년제 간호학과 편입을 할 수도 있는 것이죠.

정리하면 2년제 학력을 갖추면 할 수 있는 게 많아진다는 것입니다. 꼭 내신, 수능으로만 대학에 갈 필요 없습니다. 최소한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는 말이죠.

대학교 졸업식

전문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지원하려면?


대학교 학사모를 쓰고 있는 본인의 미래를 그려보죠. 뭔가 가슴 뭉클한 느낌 들지 않나요? 당장 필요한 것은 확실한 동기부여입니다. 학사모는 잠깐 쓰고 지나가는 것이고, 내가 궁극적으로 인생을 살면서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 설정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런 측면에서 어떤 일, 직업을 택할 것인가 정말 중요하겠죠. 일할 수 있는 나이를 30~60대로 설정한다면, 그중에 최소 30%는 일하는데 쓰게 됩니다. 엄청난 비율이죠. 그런 측면에서 재밌게 일한다는 것. 일을 하면서 자아를 실현한다는 것은 축복입니다.

내신, 수능 준비 없이 간호사가 될 수 있다는 루트를 아는 것도 필요하나 그에 앞서 내가 얼마나 그 직업을 갖고 싶은지, 그 직업에 대해 얼마나 탐색했는지가 중요합니다. 대학을 다녀본 이는 느끼겠으나 학점이 좋다 해서 꼭 좋은 직업을 갖거나 나중에 일을 잘하는 게 아닙니다. 스스로를 잘 알고, 성찰할 수 있는 마인드를 가진 이들이 좋은 평판을 얻곤 합니다.

학점은행제 상담
클릭하면 본문으로 이동합니다.

정리하겠습니다. 내신이 필요 없다면 대학교 졸업장이 있어야 됩니다. 단순 졸업장은 안되고 좋은 성적을 만들어야 되죠. 그것을 학점은행제로 할 수 있습니다. 이미 학교를 졸업한 사람이라고요? 그렇다면 본인 성적을 확인하십시오. 한숨이 나온다면 학점은행제가 필요할 것입니다.

​학은제 상세 질의사항은 위에 소개글 먼저 살펴본 후 남겨주길 바랍니다.


> 학점은행제 블로그 (클릭)

> 학점은행제 비용은 선택하는 겁니다!(클릭)

> 누적 2,200명 학점은행제 상담 친구추가하기(클릭)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